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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사이언스 분석

마케팅 전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이 고도화된 모델링 및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마케팅 과학화를 구현합니다.

트렌드

데이터 확보만큼 중요한 것은 정확한 마케팅 지향점 설정과 실행력 확보입니다.

  • 마케팅 데이터로부터 분석 결과 도출
    마케팅 데이터로부터 유의미한 분석 결과 도출
    많은 기업들이 시장, 경쟁사, 고객 등 다양한 마케팅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 통계 수치 이상의 비즈니스적 의미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마케팅 활용 목적보다 이론적 접근에 매몰되면서 분석 모델의 실무 활용도가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명확한 마케팅 지향점과 분석 운영 체계를 확보해야만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마케팅 인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찾아낼 수 있습니다.
  • 분석 결과에 대한 체계적이며 신속한 마케팅 실행
    분석 결과에 대한 체계적이며 신속한 마케팅 실행력 확보
    앞서 언급한 비즈니스적 의미를 찾고도 이를 마케팅 활용으로 연결시키는 것 또한 쉽지 않습니다. 데이터 사이언스와 마케팅 간의 간극은 분석 결과의 제약적인 실행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때문에 분석과 실행 연계가 가능한 마케팅 사이언스 역량을 확보하여 마케팅 과학화를 효과적으로 추진하여야 합니다.



제공 서비스

마케팅 사이언스 분석 컨설팅

마케팅 전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이 고도화된 모델링 및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마케팅 과학화를 구현합니다.

개요

데이터를 고객 관점으로 분석하여 선제적이며 고도화된 마케팅을 구현합니다.

마케팅 전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이 마케팅 데이터를 고객 관점에서 통합 분석, 모델링합니다. AI 알고리즘 등을 활용하여 체계적인 분석 운영을 전개해 실행력 있는 마케팅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서비스 내용

  • Marketing Data Modeling
    마케팅 데이터 모델링: 마케팅데이터통합관리 및 분석, 과학적 통계 분석 모델링, 마케팅활동성과 극대화를 위한 예측을 통해 마케팅 데이터 통합분석 기반 효율적 실행 가이드 제시
    1마케팅 데이터 통합 분석 기반 효율적 실행 가이드 제시
  • AI 알고리즘 기반 과학적 마케팅 분석
    AI 알고리즘 기반 마케팅 분석: 텍스트마이닝 기반 Advanced Customer Insight, 딥러닝/머싱러닝 활용한 Predictive Modeling
    2소비자 감성 빅데이터 예측 기반 선제적 대응체계 마련
  • 온라인 소비자 행동 심화 분석
    온라인 소비자 행동 심화 분석: 온라인고객유입/구매전환 촉진 위한 Analytics 체계 구축
    3온라인 비즈니스의 효율적 마케팅/판매 성과 극대화 인사이트 제공

특장점

  • 마케팅 관점 데이터 분석
    마케팅 관점 데이터 분석 이해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경험을 보유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조직을 통해 데이터의 비즈니스 관점 분석을 실행,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찾고 마케팅 활용 시나리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 다접점 고객 데이터 분석
    다접점 고객 데이터 분석 경험
    마케팅 채널, eStore, CS 등 다양한 고객 접점별 데이터를 통합 및 분석 실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한 경험을 갖추고 있습니다.
  • 목표 별 다양한 분석 방법론 보유
    목표 별 다양한 분석 방법론 보유
    분석 데이터의 성격과 분석 목표에 따라 Topic Modeling, Network Analysis, Sentiment Analysis 등 다양한 자연어 분석을 실행, 주요 트렌드와 소비자 인식 구조 등을 상세 분석합니다.
  • 체계적인 분석 알고리즘
    체계적인 분석 알고리즘
    딥러닝·머신러닝과 같은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분석 연속성과 체계를 확보합니다. 이를 통해 빅데이터 예측 기반 선제적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마케팅 활동 최적화를 위한 표준 운영가이드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고객 사례

고객 경험 단계별로 효율적인 마케팅 지표 관리 체계를 수립하였습니다.
– 글로벌 전자 제품 제조 기업

도전 과제
글로벌 전자 제품 제조사인 A 기업은 온·오프라인 영업 및 마케팅 채널 내에 다양한 마케팅 지표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각 채널별로 동일한 마케팅 지표에 대해 서로 다른 수치를 나타내어 개별적인 활용은 가능하나 통합적으로 유의미한 마케팅 인사이트는 제공받지 못하였습니다. 이에 더해 A 기업은 각각의 마케팅 지표를 분석하여 판매 확대를 위한 효율적인 마케팅 강화 방안을 수립하고자 하였습니다.

에스코어 서비스
에스코어는 A 기업의 마케팅 지표 표준 체계 수립에 돌입하였습니다. 각 채널별로 운영 중인 마케팅 지표를 파악하여 진단 지표와 운영 지표로 구분하여 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과학적 통계 분석 모델링을 통해 지표간 인과 관계를 심화 분석하고 A 기업 매출과의 연관 관계도 분석하였습니다. 그 결과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 단계별 효율적 마케팅 지표 관리 체계를 수립, 운영 가이드를 제시하였습니다.

  • 1. 마케팅 지표 표준 체계 수립
    [마케팅 지표 인과 관계 심화 분석 기반 Hierarchy 구축]마케팅 지표 인과 관계 Hierarchy 관리체계 수립 개요그림Customer Experience Journey 단계별 효율적 마케팅 지표 관리 체계 수립
    마케팅 활동 최적화를 위한 표준 운영 가이드 제시
  • 2. 마케팅 투자 최적화
    [마케팅 투자 등 비용 최적화를 위한 시뮬레이션]비용 최적화를 위한 시뮬레이션 활동에 대한 투자대비 효과 분석개념 이미지과학적 통계 분석 모델링 기반 마케팅/프로모션 활동에 대한 투자 대비 효과 분석
    마케팅 활동에 대한 최적 투자 가이드 제공으로 성과 극대화
  • 3. Natural Language Analysis
    [Social Trend Detection/관계 및 감성 분석]소셜트랜드 탐지: 글로벌 소비자 블로그 후기 등 자연어 이해를 통한 상세분석 알고리즘 개요이미지글로벌 소비자 블로그, 사용후기 등 자연어 이해를 통한 소비자 니즈/트렌드 발굴
    주요 트렌드 탐지 및 소비자 인식주고 상세 분석

이 외에도 마케팅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마케팅 투자 대비 효과를 분석 모델링하고 사용자 후기, 블로그 등에 대한 자연어 분석을 통해 소비자 트렌드를 발굴하였습니다.

효과
A 기업은 마케팅 지표 분석 기반 표준 체계 수립을 통하여 다음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정량적 효과
– 마케팅: 효율적 마케팅 실행을 통한 ROI 증대
– 영업: 마케팅 활동 최적화를 통한 판매 확대

정성적 효과
– 체계적인 마케팅 지표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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