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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소비자 인텔리전스


디지털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및 행동 반응 센싱을 통해 즉각적 Responsive(반응형) 마케팅으로 연계합니다.

트렌드

디지털 채널 내 소비자의 행동 변화를 파악하고 적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소비자의 행동 변화를 읽어 보다 정확한 니즈 파악
    소비자의 행동 변화를 읽어 보다 정확한 니즈 파악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통해 소비자를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비자는 구매의사 결정 과정에서 제품 검색, 홈페이지 방문, 의견 공유하는 등의 다양한 행동을 보입니다.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고 변화를 센싱하여 그들의 인식과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의 중요한 요인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 고객 니즈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긴밀한 대응
    고객 니즈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긴밀한 대응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여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얻는 것 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즉각적 타이밍에 적합한 대응을 하는 것입니다. 일정 기간 동안 발생한 소비자 게시글을 모아서 분석하다가 적정한 대응 타임을 놓쳐 브랜드의 위기가 오는 케이스가 비일비재합니다. 따라서 소비자 반응 중 주목해야 할 내용을 실시간으로 선별, 분석하여 즉각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공 서비스

디지털 소비자 인텔리전스 컨설팅

디지털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및 행동 반응 센싱을 통해 즉각적 Responsive(반응형) 마케팅으로 연계합니다.

개요

소비자의 행동 변화를 적시 인지하고 즉각적인 마케팅 대응으로 연계합니다.

디지털마케팅은 더 이상 온라인과 모바일 디바이스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에스코어는 온·오프라인 전방위적인 마케팅 채널과 정교한 기술을 유기적으로 활용하여 고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실행합니다.

서비스 내용

  • In-Moment Sensing
    실시간 이슈 센싱 : 자사 및 경쟁사, 미디어 및 소비자동향, 이슈감지
    1실시간 이슈 센싱
  • On-Time Analysis
    소비자인사이트도출: 분석테마선정, in-depth분석, 소비자인사이트 도출
    2데이터 기반 소비자 인사이트 파악
  • Responsive Marketing
    브랜드 관여도 증대: 위기대응적극활용, 브랜드 Engagement강화
    3소비자 인사이트 대응 실행 콘텐츠 Feed-in

특장점

  • 실질적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소비자 반응 분석
    실질적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소비자 반응 분석 경험
    다양한 소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제품의 출시 전·중·후에 걸친 소비자 반응을 분석하여 고객 커뮤니케이션 및 상품 기획에 반영합니다.
  • 실시간 이슈 센싱 방법론
    실시간 이슈 센싱 방법론 보유
    자사와 경쟁사 관련 소비자와 미디어의 반응 중 주목해야 하는 이슈와 키워드를 선별하여 감지하고 실시간으로 분석해 즉각적인 대응을 가능하게 합니다.
  • 디지털 리스닝 솔루션
    검증된 디지털 리스닝 솔루션 활용
    다수의 프로젝트를 통해 검증 받은 디지털 리스닝 솔루션을 연계하여 최적의 분석 결과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 사례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었을 뿐 아니라 잠재적 이슈의 확대 방지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 글로벌 전자 제품 제조 기업

도전 과제
글로벌 전자 제품 제조사인 A 기업은 연간 다수의 제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해 각 제품별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실행하고 있었습니다. A 기업은 막대한 마케팅 예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집행하고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의 반응을 확인하고자 하였습니다. 소비자 리서치는 반응을 조사하는데 시간이 소요되며 한정된 표본을 대상으로 하는 한계 때문에 소비자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마케팅에 즉각 반영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자 하였습니다.

에스코어 서비스
에스코어는 소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별 소비자 반응을 분석했습니다. 제품 출시 전·중·후 기간 동안 소셜 채널 내 소비자의 언급 및 긍·부정을 분석하여 제품별 소비자의 주요 관심사와 미충족 니즈(Unmet needs)를 도출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즉각적인 마케팅 방향성을 설정하여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실행하였습니다. 또한 소셜 채널 내 이미지 분석 및 타겟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통해 소비자 관심사를 보다 정확히 파악하여 차기 상품 기획에 참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1. Product Response
    [신제품 소비자 반응 분석]신규 제품 사용 속성 대한 소비자 반응 반영한 콘텐츠 집행 전/후 관심도 긍부정 반응 분석 이미지신규 제품 사용 속성 대한 소비자 반응 반영한 콘텐츠 집행 전/후 관심도 긍부정 반응 분석
    소비자 반응 분석 기반
    런칭 직후 콘텐츠 기획 및 실행
  • 2. Image Analytics
    [밀레니얼 소비자 카메라 관련 소비자 경험 분석]밀레니얼 소비자 주요 관심사별 촬영 대상
Image 및 SNS 게재 해시태그 분석 형상 이미지밀레니얼 소비자 주요 관심사별 촬영 대상
    Image 및 SNS 게재 해시태그 분석
    타겟 소비자 이미지
    활용 형태별 상품기획 반영
  • 3. Audience Analysis
    [타겟 소비자 관심사 분석]주요 타깃 소비자 관심사 측정 통한
소비자 트랜드 변화 선도 Tracking 형상이미지주요 타깃 소비자 관심사 측정 통한
    소비자 트랜드 변화 선도 Tracking
    소비자 Unmet 니즈 기반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반영

효과
A 기업은 신제품 소비자 반응 및 경험 분석을 통하여 다음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정량적 효과
– 마케팅: 마케팅 ROI 향상 및 비용 절감
– 영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개선을 통한 매출 확대

정성적 효과
– 즉각적 이슈 센싱을 통한 잠재적 이슈 확대 방지
– 소비자 관심사가 반영된 차기 상품 기획

인사이트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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