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운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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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운영 전략

옴니채널, 신기술 비즈니스 방안, eStore 운영 최적화 등 디지털마케팅 전반의 운영·실행 전략을 제시합니다.

마케팅 운영 전략
Why We Do

디지털마케팅 영역은 고객 니즈에 따라 점차 확대, 변화하고 있습니다.

  • 유통채널 융합에 따른 디지털마케팅 영역확대(다양한 디바이스로 온라인 채널을 관리하는 담당자)
    유통채널 융합에 따른 디지털마케팅 영역 확대
    소비 및 유통 채널이 온라인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디지털마케팅 활동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마케팅 운영 전략은 기업 중심의 독립적 채널 운영에서 고객을 중심으로 각 채널 간의 경험을 연계하여 시너지를 발생시키는 방향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 다각화 되는 고객 니즈에 정교한 대응 필요(고객니즈에 대한 삼각구도 분석)
    다각화 되는 고객 니즈에 정교한 대응 필요
    고객의 복잡한 구매 결정 과정과 다각화된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신기술과 플랫폼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를 백분 활용하여 마케팅 전략 방향성을 정립하고 세분화된 활동을 실행하여 신규 비즈니스 기회와 에코시스템을 확보하는 것이 기업의 중요한 성장 동력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제공 서비스

마케팅 운영 전략 컨설팅

옴니채널, 신기술 비즈니스 방안, eStore 운영 최적화 등 디지털마케팅 전반의 운영·실행 전략을 제시합니다.

제공서비스(차별화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개발생산성을 제공)
고객 니즈와 기술 변화에 부합하는 디지털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실행합니다.
고객의 구매 행태 및 소비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디지털마케팅 영역은 더욱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에스코어는 고객사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채널과 최신 기술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고도화 된 디지털마케팅 운영 전략을 제시하고 실행합니다.
고객 사례

온·오프라인 매출 향상과 재고 관리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 글로벌 전자 제품 제조 기업

도전 과제
글로벌 전자 제품 제조사인 A 기업은 업종 특성 상 리테일러 중심의 유통 구조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A 기업은 이같은 유통 구조를 탈피해 소비자와의 직접 교류를 통해 D2C(Direct to Consumer) 마케팅과 판매 연계를 확대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전자 제품 시장이 온라인에서 점차 확장되고 미래의 주소비자층인 Z세대가 온·오프라인에 걸쳐 복합적 구매 결정 과정을 선호하는 양상을 보이면서 새로운 유통 채널과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에스코어 서비스
A 기업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에스코어는 소비자의 구매 행동과 선호도 조사를 통해 정확한 패션 포인트와 성향을 분석하였습니다. 또한 D2C 마케팅 확대 목표에 대한 상세 니즈와 채널별 패인 포인트를 파악하여 옴니채널 마케팅 전략과 고객 경험을 정교하게 설계하였습니다. 소비자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어디에서나 A 기업의 생태계에 손쉽게 진입하여 연결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전략을 수립하고 조직별 담당자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실행, 운영하였습니다.

  • 1. 옴니채널 전략 수립
    [옴니채널 고객 Journey 시나리오 설계]고객 Journey 시나리오 설계_소비자 접점별 개선요소 발굴, 매출성과 측정통한 온오프 채널 연계 구매유도 시나리오 고도화 소비자 접점별 개선요소 발굴, 매출 성과 측정 통한 On/Off 채널 연계 구매 유도 시나리오 고도화
    360˚ View 기반 Seamless한 옴니채널 운영 전략 수립
  • 2. IoT 전략 수립
    [고객 세분군별 IoT Use Case 개발]세분군별 IoT Use Case_고객 Passion points 기반 유효 고객군 세분화 및 고객 Needs 기반 차별화된 Use case 도출하는 개념그림고객 Passion points 기반 유효 고객군 세분화 및 고객 Needs 기반 차별화된 Use case 도출
    Deep-dive된 고객 성향 파악 기반 Quick-win 가능한 Micro Use Case 개발 및 메세지 정교화
  • 3. App 운영 전략 수립
    [글로벌 선진사 분석 기반 마케팅 Insight 도출]글로벌 선진사 분석 기반 마케팅 Insight 도출을 위한 전략 지도 프로세스 그림앱 내 실제 적용 가능한 특화 기능/ 서비스 발굴 및 기능 요건 정의
    App 콘텐츠 강화 및 특화 기능
    설계를 통한 고객 경험 최적화 및
    디지털 경쟁력 확보

아울러 D2C 역량 강화를 위해 고객 데이터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실행하여 IoT 유스케이스(Use case)를 개발하고 앱 콘텐츠 강화 기능을 설계하였습니다.

A기업은 옴니채널 전략 수립 및 실행을 통하여 다음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정량적 효과
– 마케팅: 접점별 트래픽 확대
– 온라인 영업: 오프라인 연계 기반 온라인 판매 전환 확대
– 오프라인 영업: 온라인 연계 기반 오프라인 재고 감소

정성적 효과
– 옴니채널을 통한 연결성 있는 고객 경험 제공
– D2C 판매 확대로 잠재적 고객 데이터 확보

인사이트 리포트
  • 글로벌 일류기업 도약을 위한 현지화 전략: Think Globally Act Local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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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2B 시장에 진입하는 소비재 기업의 디지털마케팅 접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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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언택트 시대, 온오프 통합 경험의 매개체: 무인 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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