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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네이티브 (Cloud Native)


도커, 쿠버네티스의 통합 기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트렌드

IT 현대화(Modernization)가 등장하면서 모든 인프라가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 생태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 데브옵스
    IT 인프라 현대화와 데브옵스 중심의 개발 환경 변화
    IT 인프라 환경이 구축형(On-Premise)에서 클라우드 기반으로 바뀌면서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을 컨테이너를 이용하여 개발 및 배포해야 하는 현재의 아키텍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로 채워지고 있으며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근간을 이루는 오픈소스 SW가 그 중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 쿠버네티스 클라우드 네이티브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쿠버네티스 중심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오픈소스 SW 필요성 증대
    다수의 컨테이너에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배포하는 서비스 중심의 아키텍처로 변화되면서 컨테이너를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 하는 쿠버네티스의 중요도가 높아졌습니다.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와 데브옵스(DevOps)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 배포하는 애자일 방법론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쿠버네티스와 다른 요소 기술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오픈소스SW가 필수적입니다.
  •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Best Practice 사례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Best Practice 사례와 경험이 중요
    클라우드 네이티브는 기존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신기술이라는 관점에서 어떤 오픈소스 SW를 활용하여 아키텍처링하고 구축해야 하는지에 대한 Best Practice 경험과 관련 기술의 보유 여부가 중요합니다.

제공 서비스

도커(Docker) 및 쿠버네티스(Kubernetes) 기술 지원

컨테이너 런타임 솔루션인 도커와 컨테이너 이미지 관리 및 오케스트레이션 솔루션인 쿠버네티스의 통합 기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개요

다양한 서비스를 위한 도커 및 쿠버네티스에 대한 안정적인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인프라 구성에 대한 걱정은 이제 그만하셔도 됩니다. 도커와 쿠버네티스를 이용한 클라우드 기반의 인프라 환경을 구성해 드리며 다양한 장애 및 문제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는 기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내용

  • 고객 인프라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링
    다수의 고객 경험을 토대로 도커·쿠버네티스 설치 및 클러스터 구성, 인프라 환경에 알맞은 맞춤형 클라우드 네이티브 오픈소스SW 아키텍처를 제공합니다.
  • 전문가 기술지원서비스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문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한 최상의 기술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특장점

  • 클라우드 네이티브 SW 아키텍처링
    클라우드 네이티브 SW 아키텍처링
    CNCF의 소속된 프로젝트들을 바탕으로 마이크로서비스, 데브옵스, CI/CD, 컨테이너와 같은 환경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링을 제공 합니다.
  • 장애 예방 정비, 패치 작업, 장애 복구 등의 기술지원
    장애 예방 및 대응을 위한 기술지원
    고객의 시스템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고 안정적이면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장애 예방 정비, 패치 작업, 장애 복구 등의 기술지원을 제공합니다.
  • 베스트 프랙티스 통한 빠른 대응
    베스트 프랙티스 보유 경험 기반의 빠른 대응
    체계적인 이력 관리와 축적된 고객 지원 경험으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 오픈소스 컨트리뷰터의 직접 기술지원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의 기술 지원
    클라우드 네이티브 오픈소스SW 컨트리뷰터가 직접 기술지원을 제공합니다. 오픈소스 커뮤니티에서 오류를 제보하거나 최신 패치 내용을 검토하면서 수준 높은 기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 사례

TCO 절감뿐만 아니라 빠른 장애 대응이 가능해졌습니다.
– 글로벌 전자 제품 제조기업

도전 과제
A 기업은 글로벌 MES 인프라에 도커 및 쿠버네티스를 엔진으로 적용한 PaaS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다수의 제조 실행 시스템 상에서 문제없는 시스템 운영을 하기 위해 컨테이너 기반의 런타임인 도커와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인 쿠버네티스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했으며 실제 운영상의 장애에 대해 신속한 대응 역량이 요구되기도 하였습니다.

에스코어 서비스
에스코어는 A 기업의 글로벌 MES 애플리케이션을 PaaS 플랫폼을 이용한 컨테이너 기반으로 이전하였습니다. A 기업의 시스템은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제조 실행 시스템이기에 기술적 기반의 안정성과 기술 지원에 대한 신뢰성을 필요로 했습니다. 이에 A 기업은 에스코어의 PaaS 기술서비스를 선택하였습니다. 에스코어는 시스템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장애들에 대응하고 긴급 장애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과 분석을 수행했습니다. 또한 장애 사례, 이슈 대응 방안 등 지식 기반 데이터를 공유함으로써 A 기업으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게 되었습니다.

효과
A 기업은 도커 및 쿠버네티스 기반의 PaaS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가치를 얻게 되었습니다.

정량적 효과
– 컨테이너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운영으로 개발 및 배포에 대한 TCO(Total cost of ownership) 절감

정성적 효과
– 빠른 장애 분석 및 지원으로 고객의 신뢰성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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