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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퍼포먼스 최적화

다양한 디지털마케팅 채널 간의 퍼포먼스 최적화를 위한 테스트 & 스케일(Test & Scale) 기반 차별적 실행 방안을 제시합니다.

트렌드

멀티 채널의 퍼포먼스 최적화를 통해 마케팅 효율을 제고합니다.

  • 고객 커뮤니케이션
    정확한 퍼포먼스 트래킹에 따른 효과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이 중요
    디지털 채널이 다양화되면서 효율적인 비용으로 ‘전환’을 극대화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이 부상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전통적인 구매 패턴과 반대되는 선구매 후경험 형태의 ‘Inverted Marketing Funnel’까지 대두되는 만큼 고객의 전환 의사를 빠르게 센싱하고 적시적소에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역량이 디지털 퍼포먼스 최적화의 핵심 경쟁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 퍼포먼스 최적화를 통한 전환 효과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
    퍼포먼스 최적화를 통한 전환 효과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
    마케터의 단기적인 성과 지표는 ‘전환’이지만 장기적으로 브랜드 선호도를 구축하는 것 또한 중요한 목표입니다. 따라서 고객이 브랜드 경험 여정에 있는 동안 여러 채널을 오가면서도 일관되고 개인화된 경험을 하도록 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전환을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공 서비스

디지털 퍼포먼스 최적화 컨설팅

다양한 디지털마케팅 채널 간의 퍼포먼스 최적화를 위한 테스트 & 스케일(Test & Scale) 기반 차별적 실행 방안을 제시합니다.

개요

디지털 채널 성과 관리 및 테스트 & 스케일 기반 커뮤니케이션에 고도화를 통하여 퍼포먼스를 최적화합니다.

다양한 마케팅 채널 내 고객 행동과 전환을 트래킹하여 고객 경험 단계별 맞춤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합니다. 테스트와 최적화을 거쳐 여정과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전환 효과를 극대화 합니다.

서비스 내용

단계별 디지털 퍼포먼스 최적화 컨설팅 서비스 내용 : 인플루언서 분석 SEO 웹어널리틱스 소셜캠페인 멤버십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 경험 단계별 initiation prototyping, KPI 정의단계로 부터 stakeholders feedback 단계, stakeholder 의 고도화 단계로 퍼포먼스 최적화 하는 도면

특장점

  • KPI 최적화
    검증된 KPI 최적화 방안
    현 디지털마케팅 활동을 진단하여 개선된 운영 전략을 제시합니다. 캠페인에 대한 가설 수립 및 신속하고 반복적인 검증을 통해 성과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최적화된 KPI를 설정합니다.
  • 퍼포먼스 기반 콘텐츠 최적화
    퍼포먼스 기반 콘텐츠 최적화 경험
    채널별 고객의 인지-경험-구매 단계 내 전환을 극대화하는 최적 콘텐츠와 서비스를 발굴, 제시합니다. 또한 크로스 채널 간 전략-콘텐츠의 얼라인먼트(Alignment)를 구현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합니다.
  • 인플루언서 선정 관리
    인플루언서 선정 및 관리
    마케팅 목적에 알맞은 인플루언서를 선정, 관리하며 유형별로 맞춤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해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 퍼포먼스를 최적화합니다.
  • 로열티 마케팅 최적화
    퍼포먼스 기반 로열티 마케팅 최적화
    멤버십 고객을 행동과 전환에 따라 분류하고 유형별 라이프타임 밸류(Value)를 분석하여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경험을 최적화 합니다.

고객 사례

멀티 채널에 대한 성과 관리를 체계화하였고 마케팅 퍼포먼스가 향상되었습니다.
– 글로벌 전자 제품 제조 기업

도전 과제
글로벌 전자 제품 제조사인 A 기업은 여러 디지털 채널에 대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 실행하고 있었습니다. A 기업의 마케터는 고객의 활동과 구매 등의 ‘전환’ 확대를 위해 채널별 인입 고객의 행동을 기반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전달하였습니다. 그러나 법인별, 채널별 캠페인이 개별 실행되면서 마케팅 퍼포먼스가 저하되었을 뿐만 아니라 각기 다른 고객 경험으로 인한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구축에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A 기업은 디지털 퍼포먼스 최적화를 위한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에스코어 서비스
에스코어는 멀티 채널에 대한 디지털 캠페인 성과 관리 체계를 수립하였습니다. 우선 고객경험 여정 별, 각 고객 접점 별 디지털 캠페인의 고객 방문, 서비스 이용 및 구매전환 등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캠페인 성과 관리 프레임워크를 수립하고 전략과 컨텐츠간의 최적화된 Alignment를 구현하여 전사 마케팅 차원의 퍼포먼스 극대화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 1. 크로스 채널 캠페인 최적화
    [다 채널 디지털 캠페인 성과 관리 체계]다 채널 디지털 캠페인 성과 관리 체계캠페인 성과 관리 프레임웤 수립 및 전략-콘텐츠간 최적 Alignment 구현
    전사 마케팅 차원 협업 기반 마케팅 퍼포먼스 극대화
  • 2. 인플루언서 관리 최적화
    [Tech. vs. Beauty 분야 인플루언서 심화 분석]Tech. vs. Beauty 분야 인플루언서 심화 분석Follower 특성 분석 기반 인플루언서 유형화 도출
    인플루언서 선정/관리 활용 및 유형별 맞춤형 커뮤니케이션
  • 3. 로열티 마케팅 최적화
    [멤버십 기반 고객 라이프타임 Value 분석]멤버십 기반 고객 라이프타임 Value 분석앱 내 실제 적용 가능한 특화 기능/서비스 발굴 및 기능 요건 정의
    멤버십 고객 등급화 기반 비즈니스 차별화

이 외에도 팔로어(Follower) 특성을 기반으로 인플루언서를 심화 분석하여 인플루언서 관리를 최적화하였고 멤버십 고객의 라이프타임 밸류 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차별화를 이끌기도 하였습니다.

효과
A 기업은 새로운 디지털 퍼포먼스 최적화 전략을 통하여 다음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정량적 효과
– 마케팅: 효율적 마케팅 실행을 통한 마케팅 ROI 증대
– 영업: 마케팅 활동 최적화를 통한 판매 확대

정성적 효과
– 체계적인 다채널 마케팅 성과 관리
– 고객 맞춤 커뮤니케이션 기반 브랜드 인지도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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