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

Case study

소비자 반응분석

글로벌 최대 전자 기업 내 소비자 브랜드 인식,
글로벌 소비자
소셜/디지털 버즈 적시 센싱 및
다양한 옴니채널 접점 내
소비자 행동 변화 기반
마케팅 전략 방안을 수립합니다.
이전 다음

수행결과 To Be

소비자 인식>표현>행동 Cycle 전반 마케팅 기회/위험 요인을
지속적 감지하여,
적시 대응 및 구체적 마케팅 실행력 강화 방안을
도출하였습니다.

S-core 소비자 반응 감지 S-core 소비자 반응 감지 S-core 소비자 반응 감지
소비자 반응을 지속적 감지 : 시장변화 감지, 브랜드효과 상승, 신규사업기회 발굴, 이슈에 대한 대응가능
Background
  • · 소비자 경험 접점 다양화 따른 디지털 / 모바일 내 행동 분석
    마케팅 중요성 증가
  • · 업체 간 기술 격차 감소 및 가격 경쟁 심화 따른 브랜드
    로열티
    관리 및
    차별적 브랜드 이미지 구축 필요
  • · 마케팅 활동 강화 및 투자 효율성 증대 위한 지표 관리 필요
Strategy
  • · 브랜드 진단 Framework 수립 및 핵심 지표 선정 브랜드 이미지 요인, 경험 접점 분석
  • · 소비자 디지털 / 소셜 반응 기반 시장 기회 센싱 및 위기 조기 감지 신제품 / 캠페인 반응 Dashboard 및 Social Intelligence 심화 분석
  • · 소비자 인식 및 행동 Tracking 통한 통합 인사이트 발굴 비즈니스 성과 연계가 가능한 마케팅 Analytics 기반 확보

The Result

글로벌 소비자 대상 마케팅 Insight 발굴 및 실시간 분석 기반
실질적 전략과
실행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On-time Sensing On-time Sensing On-time Sensing On-time Sensing 디지털/소셜 소비자 반응
적시 센싱으로
마케팅 활동 효과성
분석 및 투자 최적화
Competitiveness Competitiveness Competitiveness Competitiveness 소비자 브랜드 인식 및
행동 측정을 통한
주요 경험 접점
Engage 강화 전략 도출
Actionable Actionable Actionable Actionable 소비자 관심사 파악을 통한
신규 마케팅 기회
발굴 및 마케팅
실행 방향성 제시